본문 바로가기
비행기 타고가요/19.06.20 ~ 06.21 스위스

[여행 5일차] 스위스 융프라우

by Jun06 2020. 3. 15.

스위스 여행의 두 번째 날이자 마지막날

스위스의 융프라우 정상으로 올라가기 위해  산악기차를 타러 출발했다.

이날은 아침부터 안개가 너무많이 껴 앞이 잘 보이지 않았다.

기차시간에 늦어 아침부터 운동하는 마음으로 기차역까지 열심히 뛰어갔다.

기차표와 정상에 올라가 도장을 찍을 수 있는

융프라우 기념여권을 챙기고 융프라우 정상을 향해 출발하였다.

기차를 타고 올라가다 보니

여름인데도 불구하고 녹지않은 눈으로 덮인 산을 볼 수 있었다.

융프라우의 만년설을 눈으로보다니.

올라가 눈을 밟을 생각에 신이났다.

드디어 도착!

고도가 높아 그런지 숨쉬기가 많이 힘들었다.

길을 따라 조각상도 구경하고 사진도 구경하며 이동하다보니

산 정상에 도착하였다.

산 정상 실내에서 나와 깃발이 있는 언덕 위로 올라왔는데

언덕은 많이 미끄러웠고 숨쉬기는 많이 힘들었다.

힘든 와중에도 기념사진은 여러장 찍고

실내로 들어와 기념품 구경도 하고 앉아서 쉬기도 하면서

숨을 고르다 다시 기차를 타고 내려왔다.

이렇게 스위스에서의 일정을 마치고

버스를 타고 이탈리아로 이동하였다.

짧지만 기억에 많이 남았던 스위스여행.

물가가 비싸 길게 체류하기는 어렵다고는 하지만

여행이 아닌 이곳에 살아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하는 곳이었다.

<이탈리아로 이동 중에  버스를 타고가며 들른 휴게소>

아쉬운 마음을 담아 스위스에서의 마지막 한컷.

댓글